기타장치 수리 완료 사례

경기도 광주 컴퓨터수리 구형 삼성 일체형 PC SSD 업그레이드

notesuri119 2023. 5. 17. 17:29
반응형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오래된 구형 삼성 일체형 PC 느려서 고민하다가 
비슷한 모델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문의를 하게 되었어요
 
구입하고 사용한지 9년 정도 되어가네요. 처음 구매 했을 때도 엄청 빠른 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사용은 가능했는데요. 최근에는 아예 사용 못할 정도로 느려서 어떻게 해야  하는 게
좋을지 알아보려고 연락했어요
요즘 나온 제품과 비교하면 많이 오래됐지만
디자인도 그렇고 화면도 선명해 느린 부분 말고는 만족하면서 사용했네요
낮은 비용으로 속도만 빠르게 할 수 있다면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고 싶다는 상담 내용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19년 한자리에서 영업 중인 본 컴퓨터수리입니다.
경기 광주 태전동에서 속도가 느린 일체형 PC 전체 적인 점검과 속도 개선을 위해
매장으로 직접 가지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업그레이드할 제품은 일체형 PC (DM505A2G)라는  2014년도에 삼성에서 출시한 화면과 본체가 결합되어 있는 올인원 모델입니다
기본 사양은 AMD-A6 CPU에 메모리 8기가, 하드디스크 1TB네요
사용하려면 느리고 답답해 식은땀 날정도였다고 해요.
 
어떤 식으로 속도를 높이고 비용은 얼마나 들지? 그리고 투자한 만큼 속도는 빨라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전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메인보드 상태며 외부 장치들의 내구성은 좋은 편이었으며
기본 메모리 8기가가 장착되어 있어 사용자 분과 상담 끝에 SSD만 업그레이드하기로
하고 작업 들어갔습니다.
 
가장 중용한 업그레이드 하고 속도는 얼마나 빨라질까요?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HDD를 SSD로 교체하게 되면 부팅속도와 프로그램 실행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게 되며, 메모리도 기본 8GB라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적당 할 것 같아 추천드렸네요 
 
 

 
분해는 헤라등의 분해 툴을 이용해 케이스를 들어내면 
나머지는 모든 장치들이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 손쉽게 제거하고 장착할 수 있습니다.
 
 

 
내부 열기를 식혀 주는 CPU 팬 쿨러와 히트싱크에는
먼지가 의외로 상당히 많이 있었어요
 

 
그냥 놔두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어
히트싱크에 있는 먼지는 제거해 주고
팬 쿨러에 붙어있는 먼지도 싹다 깨끗하게 청소해 줬어요
 

 
SSD 용량은 최소 120GB를 취천 드렸지만 업무에 활용해야 하는 관계로
상담 끝에 240기라로 결정하셨습니다.
요즘 SSD가격이 많이 저렴해서 용량을 조금 높여도 부담되지 않을 정도에 금액이에요
 
 

 

 
업그레이드하고 남은 구형 하드디스크는 버리냐? 아니에요 깨알같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드렸어요
USB 외장 케이스를 이용해 외장형 1TB 하드디스크로 만들어 드렸답니다.
 
이렇게 되면 용량이 모자랄 위험도 없고 예전 부품도 활용할수 있어 일석이조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됐어요 
먼 길 오신 사용자분께 감사드리면 저희 본 컴퓨터수리에서는 6만 원 상당에
방열 작업과 내외부 클리닝 서비스까지 꼼꼼하게 챙겨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원을 연결하고 F2키를 눌러 바이오스로 진입합니다
진입한 화면에서 업그레이드한 SSD가 잘 인식되는지 확인 작업을 거쳐
부팅하고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 실행 등 속도 체크까지 해봤어요
 
업그레이드하기 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졌고
사용자분 역시 속도에 만족해하셨습니다.
 
이상 경기 광주 구형 일체형 PC 업그레이드 작업 건이었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