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완료 사례

USB 외장하드디스크 데이터복구!! 컴퓨터에서 파일이 인식이 안되요~ 분당 Data Recovery Service Center

notesuri119 2020. 2. 24. 12:12
반응형

USB 외장 하드스크!! 가장 흔한 문의 유형 중에 하나가 인식 안 되는 증상?!

또는 내부 구조 손상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접근이 안되는 문제..

위 2가지 원인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오네요 

 

 

USB외장하드디스크 전문 데이터복구업체 노트수리119

 

최근 입고된 저장장치도 USB외장하드디스크입니다. 

이 모델이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되고요, 파일이 안 보이는 증상이에요

오늘 분당데이터복구(Data Recovery Service Center) 업체에서 살펴봐야 할 모델입니다

 


- 시게이트 슬림 2TB 외장하드디스크 세부사양 -

규격 : 외장 HDD 6.4cm(2.5인치)

용량 : 2TB

인터페이스 : USB3.0 / Micro B (10핀) - USB 2.0 호환

전원 : USB전원

포맷 : 기본 NTFS

 

시게이트 슬림 외장하드디스크 2TB

이 모델입니다. 정상적이라면 컴퓨터 또는 노트북 등의 USB 장치에 연결해서 인식을 시키고 파일들을 불러들여 작업을 하거나 사진, 문서 등의 파일들을 백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문제는 장치를 USB에 연결을 해도 동작이 안 되는 경우에 발생이 돼요~

반복해서 USB에 뺐다 꼽았다 해도 동일하게 인식이 안됩니다.

바로 외장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자료를 읽어 들이거나 쓸수없다는 가장 큰 문제에 접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바로 조작을 멈추고 전문업체를 통한 정밀 점검을 받아보는 걸 권해 드립니다.

 

 

문제의 저장장치를 받아 들고 확인한 건 바로 임의 조작 흔적들을 본 거예요 ㅠ.ㅜ

이럴 때 가장 떨리는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원하는 자료에 복구가 가능하거나 또는 영구적으로 못 살리거나

데이터 복구 작업은 문제가 되었을 때 조작과 그 이후에 판단과 행동에 많은 성패가 달려있네요

 

 

 

불행중 다행으로 아마 겉면 케이스만 뜯어서 다이렉트로 연결해 보고 인식이 안돼서 

저희 업체로 바로 이관한 것 같네요~ 참 다행스러워요

이렇게 되면 작업하면서 겪는 수많은 리스크 중에 하나는 사라지게 되니까요~

 

데이터복구작업 및 확인 절차 

 

  • USB 케이블 확인 
  • 전원 인가 여부 확인
  • 케이스 오픈 후 저장장치의 다이렉트 연결
  • 문제 점 파악하고 솔루션으로 복구작업
  • 이미지 작업 후 파일 추출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숙련된 전문가가 아니면 절대!! 케이스를 오픈하면 안 됩니다.

 

 장비에서 인식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사용자분의 소중한 자료를 안전하게 작업하기 위해 이미지 작업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네요~

 

 

녹색의 이미지 상황처럼 모든 작업이 안정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USB에 저장되어있던 자료도 이전과 동일한 상태로 복구되었고요

참 뿌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