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수리 완료 사례

분당 노트북 수리 MSI GE62 -2QC 화면 색상 번짐 현상

notesuri119 2020. 3. 30. 21:44
반응형

MSI 노트북 수리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고장으로 수리 들어온 증상은 바로 화면 이상 즉!! 색상이 번지는 현상이에요 녹색으로~~

 

분당 MSI 노트북 수리 화면 색상 번짐

사진 보이시나요? 위에 사진 보고 판단해 주세요 ㅎ 

처음에는 오락가락 했다네요 ^^;; 한동안은 잘 나오고 또 어떤 경우에는 색이 번지고....

결국은 저렇게 녹색을 띈 하면에서 영영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았지만요...

 

이 노트북은 MSI에서 출시한 게이밍용 노트북 GE62-2QC라는 모델입니다.

인사가 늦었네요 ~  분당 NOTESURI119 황실장이에요^^

문의사항은 카톡ID : NSDTR로 언제든 환영합니다.

 

 

MSI 노트트북 수리 업체

여러 궁금증을 안고 사용자분이 상기된 얼굴로 입고했지만

사실 점검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그 자리에서 바로 정상인 액정을 연결해 화면을 띄워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잘 나오면 당연히 액정 불량!! 안 나오면 케이블 또는 그래픽!!

 

테스트를 하가위해

테스트를 위해서는 커버 분리는 필수예요

전면 케이스 커버를 분리하면 위와 같이 액정이 나와요

혹시 액정이 나사로 고정되어 있으면 풀고 앞으로 제쳐서 뒷 커버와 분리하면 됩니다.

 

액정을 분리했으면 신품 액정으로 교체해 봅니다~

바로 색상이 번지지 않고 정상으로 표시되네요..ㅎ

참 쉬워요~ 사실 여기서 잘 되면 참 운이 좋고 문제가 다른 곳에 있다면 작업이 복잡할 수도 있어요

 

다행스럽게도 액정 이외 다른 곳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액정 교체는 사실 간단해서 케이스 분해 조립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관련 지식이 없다면 교체하면서 고장날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기길 권해드립니다

 

짜잔~ ㅎㅎ 이제야 깔끔한 화면으로 게임을 신나게 할 수 있겠네요

고장 없이 오래오래 사용하길 바라면서 고객분께 인도해 드렸습니다^^

반응형